2015. 8. 28. 17:22

 

 

 

 

● be동사 과거시제와 해석

 

be동사

 과거 

 

형    태

 

해    석 

 I was ~.

 

 나는 있었다. (1형식문장)

 나는 ~이었다(였다). (2형식문장)

 

 You were ~.

 

 너는 있다.(1형식문장)

 너는 ~이었다(였다). (2형식문장) 

 

 He was ~.

 

 그는 있다.(1형식문장)

 그는 ~이었다(였다). (2형식문장) 

 

 She was ~.

 

 그녀는 있다.(1형식문장)

 그녀는 ~이었다(였다). (2형식문장) 

 

 It was ~.

 

 그것은 있다.(1형식문장)

 그것은 ~이었다(였다). (2형식문장)

 

 We were ~.

 

 우리는 있다.(1형식문장)

 우리는 ~이었다(였다). (2형식문장) 

 

 You were ~.

 

 너희는 있다.(1형식문장) 

 너희는 ~이었다(였다). (2형식문장)

 

 They were ~.

 

 그들/그것들은 있다.(1형식문장)

 그들/그것들은 ~이었다(였다). (2형식문장)

 

 

 

 

 

● be동사 미래시와 해석

 

be동사

 미래

 

형    태

 

해    석 

 일반적인 형태

 

축약형

 

 I will be ~.

 I'll be ~.

 

 나는 있을 것이다. (1형식문장)

 나는 ~일 것이다(될것이다). (2형식문장)

 

 You will be ~.

 You'll be ~.

 

 너는 있을 것이다. (1형식문장)

 너는 ~일 것이다(될것이다). (2형식문장) 

 

 He will be ~.

 He'll be ~.

 

 그는 있을 것이다. (1형식문장)

 그는 ~일 것이다(될것이다). (2형식문장)

 

 She will be ~.

 She'll be ~.

 

 그녀는 있을 것이다. (1형식문장)

 그녀는 ~일 것이다(될것이다). (2형식문장)

 

 It will be ~.

 It'll be ~.

 

 그것은 있을 것이다. (1형식문장)

 그것은 ~일 것이다(될것이다). (2형식문장)

 

 We will be ~.

 We'll be ~.

 

 우리는 있을 것이다. (1형식문장)

 우리는 ~일 것이다(될것이다). (2형식문장)

 

 You will be ~.

 You'll be ~.

 

 너희는 있을 것이다. (1형식문장) 

 너희는 ~일 것이다(될것이다). (2형식문장)

 

 They will be ~.

 They'll be ~ .

 

 그들/그것들은 있을 것이다. (1형식문장)

 그들/그것들은 ~일 것이다(될것이다). (2형식문장)

 

 

'기초 영문법 > be동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be동사 의문문  (0) 2015.08.28
be동사 부정문  (0) 2015.08.28
be동사 현재  (0) 2015.08.27
Be동사  (0) 2015.05.27
Posted by Zenith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