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7. 2. 17:30

 

 

 

have yet to do

&  be yet to do

 

부정어가 없는 평서문임에도 부정문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형    태

 

 해    석

 

 1

  

  S + have yet to + 동사원형

 

   S는 아직 ~하지 못하다.

 2

  S + be yet to + 동사원형

 

   S는 아직 ~하지 않고 있다(~하지 않다).

 

 

예문)

 

1. S + have yet to + 동사원형

 

ex)She has yet to eat lunch because she was so busy.

    그녀는 너무 바빠서 아직 점심을 먹지 못했다.

 

ex)I have yet to visit my parents because of my work.

     나는 일 때문에 아직 부모님을 방문하지 못했다.

 

ex)The work has yet to be done.

     그 일은 아직 이루어지지 않았다.

 

 

2. S + be yet to + 동사원형

 

ex)She was yet to begin her work.

    그녀는 아직 그녀의 일을 시작하지 않았다.

 

ex)They were yet to go.

     그들은 아직 가지 않았다.

 

ex)This is yet to be known.

     이것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Posted by Zenith Kim